Stories

시간 없으니 후딱 보기 : 7월 마지막주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8. 1. 23:55
728x90


실적! 실적!! 실적!!!


🎅 Growing Gowing!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까워지는 상황에 모두가 궁금해 하는 한 가지 질문이 있었음. 락다운의 좋은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기에, '과연 빅테크들의 높은 성적표가 계속 유지 될 수 있을 것인가' 라는 것. 리오프닝이 가까이 오고 있음에도, '생활 일부의 온라인화' 성향은 여전히 강한 것으로 보임. 따라서 21년 2분기 빅테크들의 실적도 당연히 너무 좋음.

마이크로소프트. 지금까지의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의 이익을 낸 분기로 기록될 만큼 인상적인 실적을 기록. 이번 분기 실적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Azure(에져)가 이끌고 검색 광고와 링크드인이 밀어줬음.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넷플릭스 전체가 버는 만큼 돈을 벌고 있는 Youtube(유투브) 광고 매출, 여전히 너무 나도 강력한 검색 광고 등 광고 비즈니스가 전장을 지휘하고 구글 클라우드가 선전 하며 '역대'최고의 분기 영업 이익 실적을 보여줌.



애플. 명물허전 아이폰의 성장세와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 비즈니스'에 힘입어 애플이 '애플'한 실적 발표. 애플 역대 2분기 중 최대 순이익 달성 .



아마존.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와 광고 매출에 힘입어, 3개분기 연속 매출 1,000억 달러를 넘어서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줌. 하지만 살짝 아쉬운것이 사실.

페이스북.지난 4월에 발효된 애플의 ATT 정책으로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예측에도 불구하고 이번 분기 페이스북은 2016년 이후 가장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기록 함.

공통점은 광고!!

공통적으로 눈에띄는 사실은 광고 매출의 급격한 증가가 이번 분기 실적을 드라이브 했다는 것. 페이스북, 스냅챗, 트위터, 링크드인, 유튜브, 구글 모두 기록에 남을만한 광고 매출을 기록 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