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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메타) : Facebook Reels 글로벌 런칭!

테크스낵 Tech Snack 2022. 3. 3.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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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Meta(메타)가 Facebook Reels(페이스북 릴스)를 공식 글로벌 런칭 했음.

 

 

🤳 The history

 

Reels(릴스)는 TikTok(틱톡)에 대항 하기 위해 메타(당시 페이스북)가 내놓은 숏폼 비디오 서비스 :

 

  • Instagram(인스타그램)에 먼저 도입되기 시작. 2020년 8월, 미국을 포함한 50개 국가에 공식적으로 런칭 했음

 

페이스북에 릴스가 공식 런칭 된 것은 지난 해 9월. 당시에 미국에서만 런칭 됬었는데 이번 글로벌 런칭으로 150개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런칭 된 것.  글로벌 런칭과 함께 페이스북 릴스에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신규 수익화 수단 2개가 추가 되었다고 함.

 

바로 새로운 광고 포맷과 팁 서비스 'Stars' :

 

  • New ads : 새로운 형태의 배너 광고스티커 광고가 릴스 영상에 추가된다고 함. 두 신규 포멧은 반투명 상태로 릴스 영상에 오버레이 형태(영상 위에)로 노출될 예정이라고. 크리에이터들은 광고 배치 타이밍과 위치를 지정할 수 있으며, 당연히 광고 수익 일부를 쉐어 받는 다고 함.
  • Tips : Stars는  유저가 구매할 수 있는 가상 아이템. 내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Stars를 통해 후원 할 수 있다고 함. 현재는 페이스북 라이브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데 릴스 영상에 까지 Stars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함. 크리에이터들은 후원 받은 Stars의 일정 수익을 당연히 가져간다고.

 

애초에 메타(당시 페이스북)가 릴스를 시장에 내놓은 가장 큰 이유가 틱톡에 맞서 어린 유저들을 페이스북 패밀리 앱으로 유인하기 위함 이었음. 실제로 메타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릴스가 빠르게 성장 하고 있다고 언급 하기도 했음 :

 

  • But..but..but 효율적인 광고 매출 확보처로서의 릴스의 노출율은 계속 지켜봐야할 필요가 있을 듯
  • 마케팅 성과 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지난 해 4분기 인스타그램에서 릴스의 광고 노출율은 단 1%에 머물렀다고 함
  • 인스타그램 Feed(피드)와 Stories(스토리)의 노출율이 각각 47%, 42%였다는 것을 고려하면 아직 '광고 채널'로서 릴스가 갈길은 멀어 보이는 것이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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