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플랫폼

👞 Instagram(인스타그램) : 쇼핑 태그 기능 미국에서 공식 런칭 예정!

테크스낵 Tech Snack 2022. 3. 23. 03:08
728x90

 

Instagram

 

Instagram(인스타그램)이 향후 몇 달에 걸쳐 Product tagging(제품 태그) 기능을 미국 내 모든 유저에게 론칭 하겠다고 발표 했음.

 

🧨 The Point :  제품 태그 기능은 '#축구화'  형태의 텍스트 태그와는  형태가 다름. 내가 업로드 하는 사진/비디오 등 모든 포멧의 포스트에 Tap(탭)할 수 있는 이미지 형태로 추가 하는 태그인 것. 

 

🥽 Focus: 제품 태그의 핵심은 포스트 내에 포함되어있는 제품 태그를 클릭 해 -> 인스타그램 내에서 해당 제품의 구매까지 완료 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것 :

  • 제품 태그 기능은 2016년에 비즈니스 계정 등 일부 만을 대상으로 론칭 되었는데
  • 2019년에 크리에이터 계정 / 언론인 등 까지 적용 대상을 확대 된 이후
  • 이번에 일반 유저에게 까지 해당 기능를 오픈 하겠다고 발표 한 것

 

브랜드(ex 나이키)들은 자신들의 제품이 태깅(tagging) 될 때마다 알람을 받는 다고 함.  자신들의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 내에서  제품이 태그된 모든 포스트들을 한 번에 모아서 확인 할 수도 있다고.  희망할 경우 제품 태그 기능 자체를 비 활성화 시킬수도 있다고 함. 즉 아무도 나이키 제품이 태그된 포스트를 업로드 할 수 없도록.

 

🛒 Go deeper : 모든 유저에게 제품 태그 기능을 확대 론칭 하겠다는 인스타그램의 움직임은 E-commerce의 확장으로 표현 할 수 있을 것 인데 :

  • Discover... 내가 팔로우 하고 있는 친구/인플루언서의 포스트를 통해 구매 하고 싶은 나이키 신발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Within the app... 인스타그램 앱을 벗어나지 않고 신발을 구매 할 수 있어 '발견 -> 구매'의 단계까 간소화 될 수 있음
  • In addition... 또한 광고 or 광고성 포스트가 아닌 Organic 한 포스트를 통한 쇼핑 구매를 유도 할 수 있다는 것도 이커머스 확장 이라는 목표와 방향이 같다고 할 수 있음

 

 

○○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