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Youtube(유튜브)가 video action campaigns(비디오 액션 캠페인) 형태의 동영상 광고를 커넥티드 TV(CTV)에도 도입 했다고 함.
🍳무슨소식이야?
비디오 액션 캠페인 광고는 포괄적으로 말해 영상 시작 전이나 중간에 삽입되는 동영상 광고. 스킵을 누를수 있거나 끝까지 시청해야 하는 바로 그런 형태의 광고를 말함. 이 광고를 기존 디바이스에 더해 CTV 까지 추가해 TV 영역으로 확대 한다고 함 :
- 스마트폰 이나 PC에서 동영상 광고를 보게되면 광고를 클릭 해서 -> 브랜드 웹사이트 등으로 이동 할 수가 있음
- But..but TV에서는 스마트폰 같은 광고 클릭이 불가. Therefore, 광고 영상 좌측 하단에 커스텀 URL이 별도로 표시된다고 함
- 시청자가 광고 제품에 관심이 있을 경우 TV에서 'send' 버튼을 선택해 -> 해당 URL을 스마트폰이나 PC에 보낼 수 있다고. 스마트폰에서 URL로 브랜드 웹사이트 등에 방문 -> 제품을 탐색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향이라고.
거실에서 조금 더 큰 화면으로 유튜브를 즐기는 것이 미국에서 조금씩 일반화 되고 있는 상황에 CTV까지 광고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움직임은 당연해 보일 수 있는데 :
- 유튜브 내부 수치에 따르면 2020년 12월 기준으로 약 1억2,000만명의 미국 시청자들이 CTV를 통해 유튜브를 보고있다고 함.
CTV신규 광고 포멧은 광고주들에게도 온라인 영역 성장을 위한 새로운 채널 확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광고주들은 Conversion Lift beta를 통해 CTV에서의 광고 성과를 실시간으로 측정 할 수 있다고 함.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728x90
'Trending > 플랫폼'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kTok(틱톡) : 신규 광고 상품 론칭! (0) | 2022.05.06 |
---|---|
💨Netflix(넷플릭스) : 콘텐츠 제작 취소요! (0) | 2022.05.03 |
👍TikTok(틱톡) : 올해 글로벌 광고 시장 점령 시작한다! (0) | 2022.05.02 |
😥Netflix(넷플릭스) : 인력 일부 감축..... (0) | 2022.05.01 |
🥊Youtube(유튜브) : 'Super Thanks(슈퍼땡스)' 확대 ! (0) | 2022.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