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미국의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11건의 교통 사고를 대상으로 Tesla(테슬라)의 오토파일럿 기능에 대한 공식적인 안전 조사를 실시 한다고 발표 한 바있음. NHTSA가 1건의 조사대상을 추가하며, 테슬라에게 오토파일럿 관련 데이터를 제출 할 것을 명령함.
🎢 +1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12번째' 사고는 지난 주 토요일 올란도 지역에서 발생한 사고라고 함. 구체적으로 2019년 식 테슬라 모델3와 경찰차간 발생한 사고로, 테슬라 모델 3 운전자가 당시 '오토파일럿 기능'을 사용 중에 있었다고 증언 했다고 함. 이번 12번째 사고에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함. 현재 NHTSA가 조사하고 있는 테슬라 오토파일럿 관련 12건의 사고에서 발생한 인명 피해는, 부상자 17명, 사망자 1명이라고 함.
🚨구체적으로 내놔!
NHTSA는 마감 기한 10월22일까지 오토파일럿과 관련된 비교적 상세한 데이터를 제출하라고 명령 했다고 함. 제출 해야 하는 데이터는,
- 오토파일럿의 작동 방식과 관련된 내용.
- 지금까지 테슬라와 연관 되었던 모든 사건/소송에 대한 데이터.
- 미국에서 판매된 테슬라 차량의 구체적인 판매데이터.
10월22일까지 요청한 데이터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최대 1억1,5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 받을 수 있다고 함.
⛽ F.Y.I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자율주행 기술이라기 보다는 ADAS인 운전자보조시스템으로 포지셔닝 되어있으며, 2019년 부터 테슬라 모델3 차량에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 판매되고 있음. 오토파일럿보다 더 높은 수준의, 즉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로서 포지셔닝 되어 있는 것은 FSD(풀셀프드라이빙). FSD 의 경우 올해 7월 기다리고 기다리던 베타버전 9를 업데이트 했으며 월 199달러의 섭스크립션 형태로 이용 할 수 있음.
+ TMI) 'FSD' 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과 다르게 오토파일럿, FSD 모두 운전자 없이 주행 가능한 자율주행 시스템이 아님. 오히려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전방을 주시 해야 하는 소프트웨어인데, 자율주행이 가능하다는 뉘앙스를 강하게 풍기는 서비스 명칭 등 때문에 안정성에 대한 논란이 끊이질 않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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