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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SB(미국 연방 교통 안전 위원회)가 Tesla(테슬라)에게 권고 사항을 전달 했음. ADAS시스템인 Autopilot(오토파일럿)의 기능을 수정 하라고.
🚥 Misuse
NTSB -> 테슬라에게 전달된 권고 사항에 따르면, 오토파일럿의 잘못된 사용을 방지하는 것이 기능 수정 요청의 주요 목적 이라고 함 :
- 이미 4년전 NTSB는 안전성 개선을 위한 두 가지 개선 권고 사항을 테슬라에게 전달 했다고 하는데
- 아직 까지 해당 조치가 시행 되지 않았다고 함
- 다시한번 관련 리마인드를 전달 한 것 이라고.
4년전에 내려진 개선 권고 사항은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에 근거하고 있다고 :
- 오토파일럿은 레벨 2에 속하는 ADAS 시스템. 즉, 오토파일럿 사용시 운전자는 핸들을 놓을 수 없음. 항상 전방을 주시하고 핸들을 잡고 있어야 하는데
- 운전자가 오토파일럿 사용 간 핸들을 놓더라도, 알람이나 경보음 등 운전자가 핸들을 잡을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기능이 오토파일럿에 부재하니
- 잘못된 유즈 케이스로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고자 운전자의 핸들 '관여도'를 측정 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등 기능의 수정을 요청 한 것.
NTSB에 따르면 4년전 테슬라 포함 다 섯개의 오토메이커들에게 레벨 2 ADAS 시스템 관련 동일한 개선 권고 사항을 보냈다고 함. 개선 계획 향후 액션 수립 등 모든 오토메이커들이 권고 사항에 반응 했다고. 테슬라만 빼고.
테슬라는 FSD를 적극적으로 홍보 하고 배포하려고 있음. 기능 배포 -> 잘못된 사용에 따른 사고 증가를 방지하고자 NTSB가 다시한번 권고 사항을 전달 한 것이라고. But, NTSB는 오직 '권고'만 할 수 있다고 함. 요청한 사항을 강제 할 수는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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