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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애플) : 로비활동에 얼마를 썼냐면요..

테크스낵 Tech Snack 2022. 4. 28.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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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tty Images

미국은 로비활동이 합법인 나라. Apple(애플)이 미국 국회 로비 활동에 사용한 비용을 공개 했음.  올해 1분기에만 250만 달러를 로비에 썻다고.

 

 

💲많이 쓴거지?

250만 달러는 지난 해 4분기 비교해서 QoQ로 34%나 증가한 금액 이라고 함. 당연히 빅테크 규제와 관련해 가장 적극적으로 로비 활동을 진행 했다고 :

  • 미국에서는 올해 2개의 주요 법안이 미국 상원을 통과 했음. 법안 이름이 어렵긴 하지만 해당 법안들이 애플에 끼칠 수 있는 핵심 영향은  'App Store(앱스토어)의 개방'. 때문에 최종적으로 통과 될 경우 앱스토어를 통해 애플이 누려온 다양한 지배적 위치가 흔들릴 수 있음
  • 유럽에서 또한 미국과 비슷한 법안이 통과 직전에 있는 상황
  • 때문에 애플은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강조하며 앱스토어 개방을 극구 반대 하고 있음

 

지난 분기 대비 훨씬 많은 돈을 썻다고는 하지만 로비 활동에 있어 애플은 다른 빅테크 기업 대비 돈을 적게 쓰고 있는 편인데:

  • 이번 분기 Google(구글)은 로비 활동에 296만 달러를 지출 했음. 구글의 역대 최고 분기 로비 지출 금액은 600만 달러 였다고
  •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는 QoQ로 2.8% 증가한 254만 달러를 이번 분기 로비활동에 사용 했으며
  • Amazon(아마존)Meta(메타)는 각각 497만 달러 / 539만 달러를 지출 했다고 함.  두 회사 모두 지난 분기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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