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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아마존)이 서드파티 머천트(브랜드) 대상으로 Buy with Prime 서비스를 론칭 했음.
🚛배송 서비스야?
Buy with Prime의 핵심은 서드파티 샐러들이 아마존이 아닌 자신들의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주문을 처리하는데 아마존의 물류 네트워크/배송 서비스를 제공 하는 것.
간단히 말해 Buy with Prime을 쓰면 당일/익일 배송이 가능하도록 물류/배송을 아마존에 아웃소싱 할 수 있는 것인데 :
- 예를 들어 내가 악세사리를 온라인으로 판다고 할때, 주문이 아마존에서 발생하지 않고 내가 운영하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발생 하더라도 아마존의 물류 네트워크와 배송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것
- 일단은 아마존 FBA를 쓰고있는 샐러들 대상으로 초대된 샐러들에 한 해 Buy with Prime을 사용 할 수 있다고 함. 즉, 아마존에 물건을 팔고 있는 샐러들만 사용 할 수 있는 것
- 추후 아마존에서 판매하지 않는 머천트들도 사용 할 수 있게 확장할 계획이라고 함.
Buy with Prime 배송이 가능한 상품들은 각자 머천트들 온라인 스토어에서 프라임 뱃지가 붙는다고. Buy with Prime를 통해 서드파티 샐러들 뿐만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가입자들에게 큰 혜택이 제공된다고 할 수 있는데 :
- 쇼핑을 꼭 아마존 스토어에서 하지 않더라도 당일/익일배송의 프라임 멤버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
- 그러니까 꼭 쇼핑을 아마존에서 할 필요가 없어진 것인데
- 더욱이 아마존에서 판매하지는 않지만 내 악세사리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 프라임 배송까지 가능하다고 한다면 프라임 멤버쉽 가입자들에게 분명 큰 메리트가 될수 있을 것
+TMI)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구독자는 글로벌 2억명이 있다고.
🚧왜 하려고 하는 거지?!
아마존은 '비용'이었던 물류를 '새로운 매출' 창출원으로서 개발 하기위해 계속해서 노력 해 왔음. 물류 효율화 부터 딜리버리까지 자체 네트워크 내재화를 위해 계속해서 투자해 왔는데 :
- 2020년 기준으로 FedEx(페덱스)보다 많은 물량을 운반하며 미국 물류시장에서 3위를 차지 하기도 했으며
- Rivian(리비안)에게 10만대의 전기 딜리버리 벤을 주문 하기도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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