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Youtube(유튜브)가 라이브스트리밍 쇼핑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함.
🍳무슨 소식이야?
이번에 업데이트 한 기능은 라이브스트리밍 co-host 기능과 live-redirects 기능이라고 함. 먼저 co-host 기능은 :
- 한 라이브스트리밍 방송을 두 명의 유튜버가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는 것이 핵심 이라고 함
- 두 유튜버들이 동시에 방송을 하는 만큼 라이브 방송에 더 많은 시청자를 확보 할 수 있다는 것이 co-host 기능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 광고/판매 라는 측면에서 광고주(브랜드)들이 시청자 수에 예민할 수 밖에 없는 만큼, co-host 기능이 더 많은 트래픽 확보라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다고 함.
다음으로 live-redirects 기능은 :
- 유튜버 채널에서 라이브스트리밍을 시작 한 이후 -> 광고주(브랜드) 채널로 시청자들을 이동(redirect) 시키는 것이 핵심
- 광고주 채널로 이동한다고 해서 방송이 끊기는 것이 아니라고 함. 방송은 계속 진행 되지만 방송이 진행되는 채널만 바뀌는 것이라고
- 이 기능을 통해 유튜브가 이루려는 목표는 분명함. 바로 광고주들이 유튜버들의 폭넓은 팬/시청자 베이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것.
유튜브는 바로 구매가능한 shoppable ads를 추가하고 쇼핑 이벤트를 개최 하는 등 쇼핑 기능 강화를 위해 투자 해 왔지만, 라이브스트리밍 쇼핑 이라는 영역에 있어서는 아직 라이벌 서비스에 조그 뒤쳐져 있는 상황 :
- Emarketer가 올해 1월에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14%만이 유튜브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쇼핑을 해 본적 있다고 응답 했다고 함
- 15.8%의 TikTok(틱톡)에 비해 떨어지는 수치. 더욱이 각각 45.8% / 57.8%의 Instagram(인스타그램) / Facebook(페이스북)에 비해서는 많이 뒤쳐져 있다고 할 수 있음.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728x90
'Trending > 플랫폼' 카테고리의 다른 글
🚀Twitter(트위터) : 슈퍼팔로우 구독자 전용 Spaces 열어보세요! (0) | 2022.05.19 |
---|---|
🎯Youtube(유튜브) : 영상 중 더 인기 있는 부분이 궁금 하다구요?! (0) | 2022.05.19 |
😎TikTok(틱톡) : 신규 광고 포멧 'Branded Mission' 론칭! (0) | 2022.05.19 |
🚦Netflix(넷플릭스) : 인력 '또' 감축..... (0) | 2022.05.19 |
🌋Netflix(넷플릭스) : 150명 해고요..... (0) | 2022.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