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플랫폼

🛒Walmart(월마트) :로쿠랑 'TV 광고->커머스' 혁신 도전!

테크스낵 Tech Snack 2022. 6. 20. 19:20
728x90

Roku

Walmart(월마트)Roku(로쿠)와 새로운 기능을 파일럿 론칭 한다고 하는데요. 업계 최초로 시도 되는 'TV 쇼핑 간단 기능' 이라고 해요.

 

🍳무슨 소식이야?

OTT 스트리밍 시청 중 월마트 광고로 노출되는 제품을 TV 리모컨으로 쉽게 구매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신규 기능의 핵심 컨셉이라고 해요. 그러니까 광고가 노출 된 이후의 구매 과정을 간단하고 쉽게 만들겠다는 건데요 :

  • 로쿠 채널  : 로쿠는 스트리밍 디바이스도 판매 하지만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도 있어요. The Roku Channel(로쿠 채널)이라는 광고 기반 OTT 인데요. 일단 로쿠 채널에서 스트리밍 되는 콘텐츠에서 부터 해당 기능을 적용 한다고 해요. 이후에 다른 스트리밍 채널(넷플릭스 / 디즈니 플러스도 로쿠 디바이스로 볼 수 있으니까요) 까지 월마트 구매 기능을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해요.
  • 프로세스 :  로쿠 채널 콘텐츠를 시청하다보면 월마트 광고가 노출되는데요. 광고 되는 상품을 구매 하고 싶으면 간단히 TV 리모컨의 'OK' 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해요. 그 이후 OK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Roku Pay(로쿠 페이)로 결제까지 완료 되구요. 그러니까 그냥 한 화면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 할 필요 없이 결제까지 완료 할 수 있는 거에요. 

 

이전에는요, 스트리밍 방송 중 노출되는 광고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훨씬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어요. 일단 TV 화면에 QR코드가 노출되었어야 했구요. 시청자가 스마트폰으로 그 QR 코드를 스캔 한 후 해당 광고 상품을 판매하는 웹사이트(여기서는 월마트)로 이동 한 후 결제를 완료 했어야 했어요.  만약에 TV에서 구매까지 완료하려고 하면 카드 정보도 리모컨으로 하나하나 입력 해야 했구요. 일단 이론상으로는 과거 대비해서 탐색->구매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 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