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스낵/Economy

✅신문 광고는 감소한다..

테크스낵 Tech Snack 2022. 6. 22. 13:20
728x90

Unsplash

PwC 전망에 따르면요, 2026년에 디지털 신문 광고 시장이 최초로 종이 신문 광고 시장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무슨 소식이야?

지금까지 종이 신문 광고 시장은요 디지털화가 상대적으로 더디게 진행되었어요. 바로 '로컬화'라는 특징 때문인데요. 종이 신문 특히 지역 신문을 구독하고 있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그 지역과 관련된 로컬 광고를 전달 하는데 종이신문이 효율이 좋았거든요.

 

이런 종이 신문 광고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고 해요 :

  • 감소해요 : PwC가 예측하기를 지난 해 약 70억 달러였던 종이신문 광고 시장은 2026년에 49억 달러까지 감소할 것으로 보인대요. 
  • 부족해요 : 디지털 신문 광고 시장은 조금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대요. 2020년 ~ 2026년 까지 1%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보일 것으로 예측 된대요. 약 2억5,000만 달러 규모로 시장 성장해서 종이 신문 광고 시장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되는 건대요.  종이 광고 시장의 축소 속도를 못 따라가니 전체 신문 광고 시장 사이즈는 줄어들 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결론적으로 PwC는 종이 신문 광고로 효율이 좋았던 '로컬 광고' 예산이 디지털 신문으로 이동하지 않는다고 예측하고 있는 거죠. 그 예산이 '디지털 화' 되긴 될 것으로 보이는데, 빅테크 중심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있어요. 종이 신문을 통해 광고를 집행해 오던 광고주들이 빅테크 광고 플랫폼의 효과를 조금씩 체감 하고 있다고 하거든요.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