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빅테크

👀Meta(메타) : 크리에이터 분들! 돈 더 벌어가세요!!

테크스낵 Tech Snack 2022. 6. 27. 17:04
728x90

더 다양한 토픽과 업데이트는 테크스낵에서 확인 하세요!


 

Meta

 

Meta(메타)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수익화 수단을 추가 한다고 해요.

 

☕어떻게 추가하는거야?

기존 옵션 확대 + 새로운 옵션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수익화 수단을 추가 했는데요. 먼저 기존 옵션을 확대 적용 시킨 케이스 부터 살펴 보면요:

  • Reels Bonus : 지난 해 9월 부터 메타는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릴스 이용률을 증가 시키기 위해 보너스 지원 프로그램Reels Play Bonus 프로그램을 시작 했는데요. 릴스 보너스 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 있는 Facebook(페이스북) 크리에이터확대 한다고 해요.  그리고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릴스를 업로드 할때 페이스북에도 같이 업로드(cross-post)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에요.
  • Stars : 크리에이터들이 받을 수 있는 Tip인 Stars의 적용 범위도 확대 한다고 해요. Stars는 유저가 구매할 수 있는 가상 아이템이에요. 아프리카 TV의 별풍선과 비슷한 컨셉인데요. 구매한 Stars를 후원하는 형태로 내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후원 할 수 있어요. 지금 까지는 페이스북 동영상/오디오 라이브 스트리밍에만 Stars 후원이 가능했는데요. Stars를 사용 할 수 있는 콘텐츠를 페이스북 릴스이미 업로드 된 일반 동영상에 까지 확대 한다고 해요.

 

👍새로운 것도 있지?

다음으로 새롭게 적용되는 수익화 옵션을 살펴 보면요 :

 

  • Creator Marketplace : Instagram(인스타그램)'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해요.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들의 협업을 쉽고 빠르게 하는 것이 마켓플레이스의 핵심인데요. 브랜드 입장에서는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 추구하는 컨셉과 비슷한 크리에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크리에이터 입장에서는 협업 활동으로 추가 수익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 Supscription : 메타가 interoperable subscriptions(상호 운영가능한 구독)라고 표현한, 플랫폼을 초월하는 구독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에요. 다른 플랫폼의 유료 구독자들만 접근 할 수 있는 Facebook Group(페이스북 그룹) 구독 서비스라고 해요.  다른 플랫폼에서 해당 크리에이터를 유료로 구독 하고 있어야만 그 크리에이터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그룹을 구독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 이죠.  
  • NFT : 이미 지난 5월부터 인스타그램에 NFT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옵션을 테스트 하기 시작했는데요. 페이스북 까지 NFT 디스플레이 테스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해요.

 

 

○○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