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자율주행으로 10시간 아꼈는데요?!(feat.Tusimple)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30. 21:12
728x90

Tusimpel이 자율주행 운행으로 10시간이나 아꼈다고 합니다!?

 

 

🎈 Tusimpe이 누군데

 

Tusimple은 화물 운송 트럭을 위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입니다. 폭스바겐의 트럭 사업부인 Traton, 미국의 UPS등을 주요 투자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10시간 줄였다고?

 

Tusimple이요, 자율주행 트럭을 이용해서 수박을 운반하는 테스트 운행을 진행 했다고 합니다. 

  • '아리조나의 노갈레즈 ~ 오클라호마 시티'까지 자율주행 트럭을 이용해 수박을 운반 했다는 것인데,
  • 거리가 약 1,530km. 사람이 운전해서 이동하기에는 평소에 24시간 걸리는 거리를,
  • Tusimple측이 밝히기에 이번 자율주행 테스트에서 10시간만에 완주하며 42%의 시간을 절약 했다고 합니다.

자율주행으로 운행 되었다고 해서 사람이 완전히 없었던것은 아니랍니다. 일단 안전 목적으로 사람이 동승 했으며,

  • 수박을 픽업해 트럭에 싣고, 일정 거리 운전 또한 수행 했다고 하네요.
  • '노갈레즈 ~ 오클라호마 시티' 까지  전체 1,530km 이동 거리 중에, 장거리 이동 경로라고 할 수 있는 '아리조나의 투손 ~ 텍사스의 댈러스' 까지는 자율주행 트럭이 스스로 운행했다고 하며,  나머지 거리는 안전 목적으로 동승한 사람이 운전 했다고 합니다.

🎢 기대해?

 

느낌오셨겠지만, Tusimple은 성장하고있는 스타트업으로 아직 수익을 내지 못하는 단계입니다. 800명의 임직원이 있으며, 올해 1분기에 연구개발에만 약 410억 달러를 쏟아 붓고 단 94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하네요.자율주행 화물운송 트럭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약 4조 달러로 추정 되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는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는 만큼, 될성 싶은 시장에서 Tusimple이 플레이 하고 있는 것만은 분명 한 것 같습니다. 

다만, 자율주행 트럭 시장에서의 경쟁도 치열한것 같습니다. 우버의 자율주행 사업부를 인수한 Aurora , Tesla, 아마존의 투자를 받은 Embark, 알파벳의 Waymo 등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자율주행 트럭의 상용화를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 TMI로 Tusimple은 지난 4월 미국 나스닥에 TSP라는 티커명으로 상장 되었습니다.

    

----------------------

참고 자료

https://www.cnbc.com/2021/05/19/tusimple-self-driving-trucks-saved-10-hours-on-24-hour-run.html?recirc=taboolainternal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