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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가 콘텐츠와 관련된 새로운 법안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Youtube(유튜브), TikTok(틱톡) 같이 동영상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 법안이라고 하네요.
🍳 What What
현재 캐나다가 추진하고 있는 법안은 간단히 말해, 캐나다에서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캐나다 아티스트들의 콘텐츠들이 우선적으로 노출 되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추진 중인 해당 법안은 이미 작년 11월 공개되었던 법안의 개정안 형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11월에 공개된 관련 법안에서는 Netflix(넷플릭스), Spotify(스포티파이) 같은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캐나다에서 발생하는 매출 어느정도를 캐나다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재투자해야 한다는 내용을 다룬 바 있습니다. 이번 개정안을 통해 적용 범위를 '사용자가 제작한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 기반으로 작동하는 서비스(유튜브, 틱톡 등)로 확장 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 Really?!
현재 해당 법안은 캐나다 하원 통과를 위한 절차가 진행 되고 있다고 하며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 여론도 존재 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 표현의 자유를 침해 한다고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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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https://aw-journal.com/canada-wants-youtube-tiktok-to-prioritize-canadian-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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