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04/24 13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 엑스박스 게임 광고 검토 중!!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가 Xbox(엑스박스)에서 플레이 되는 게임에 광고 삽입을 검토 하고 있다고 함. 👀 게임광고를 말하는거야? 현재 Xbox 무료 게임에 광고 삽입을 검토 중이고 in-game 광고 인벤토리 관리가 가능한 에드테크 파트너사를 물색 하고 있다고 함.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발표는 아니고 내부자 두명이 전달한 소식이라고 하는데 : 카 레이싱 게임의 보드 전광판 광고 형태가 Xbox내 광고의 예시라고 함 아바타 스킨이나 비디오 광고 처럼 in-game 광고에서 흔한 광고 형태도 적용 될지는 미지수라고 광고를 통한 수익화 보다는 광고 네트워크 확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는 광고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가져갈 계획이 아직은 없다고 함. 대신 게임 개발사와 에드테크 회..

Trending/빅테크 2022.04.24

🚍Kodiak(코디악) : Xpress랑 자율주행 트럭 파일럿 운행!

자율주행트럭 스타트업 Kodiak Robotics(코디악 로보틱스)가 물류 운영사인 U.S Xpress(엑스프레스)와 자율주행 트럭 파일럿 운행을 진행 하고 있음. 🍳어떤소식이야? 파일럿 운행은 3월부터 진행 되었다고 함. 3월 부터 엑스프레스의 물류를 실은 코디악의 자율주행 트럭이 댈러스 ~ 아틀란타 구간에서 운행 되었다고 함 : 총 운행 거리는 약 1만 200km 인데 24시간 full로 운행되어 총 운행 시간이 131시간에 이른다고 함. 6일에 가까운 시간이라고 항상 안전 목적으로 사람이 동승 했다고 함 비교적 덜 유명하긴 하지만 코디악도 자율주행트럭의 상업화를 위해 속도를 내고있음. 지난 달 초에는 프랑스의 물류 운영사인 CEVA와 자율주행트럭 테스트를 위한 파트너쉽을 맺기도 했음. ○○테크스낵을..

🍎Apple(애플) : Meta(메타) 너네 수수료 장난 아니네?!

Apple(애플)과 Meta(메타)가 다시 한번 말싸움을 붙었음. 이번에는 애플이 공격. 🙄어떤 공격을 했다는 거야? 얼마전에 Meta(메타)가 발표 했음. 자신들의 VR 세계인 Horizon World(호라이즌 월드)에서 물건을 사고 팔 수 있게 지원 하겠다고. 당연히 수수료에 대한 언급도 있었는데 메타가 총 47.5%의 수수료를 수취할 예정이라고 밝혔음. 47.5%라는 수수료에 대해 Apple(애플)이 위선적인 행위라며 오랜만에 메타를 공격 한 것. 메타의 '불평'히스토리를 보면 애플의 공격이 어느정도 이해가 간다고 할 수 있는데 : 메타는 지속적으로 애플이 App Store(앱 스토어)를 통해 수취하는 30%의 수수료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 해 왔음 수수료를 두고 맞붙은 Epic Games(에픽 게..

Trending/빅테크 2022.04.24

🚩팀쿡 : 앱스토어 오픈 = 프라이버시 멸망이요!

Tim Cook(팀쿡)이 App Store 오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다시 한번 냈음. 🙄어떤 우려의 목소리? 팀쿡이 국제프라이버시전문가 서밋에서 스피치를 했음. 다양한 내용 중 앱스토어와 유저 프라이버시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핵심은 앱스토어를 오픈 할 경우 유저들의 개인정보가 심하게 침해 될 수 있다는 것 : 모두가 알고있듯이 안드로이드와 달리 iOS에서는 앱스토어를 통해서만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다른 스토어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side loading(사이드 로딩)을 금지 하는 것 사이드 로딩의 금지는 다양한 앱스토어 정책과 함께 독점 금지 법 위반의 주요 타겟 이었는데 EU에서는 사이드 로딩을 허용 하라는 DMA 법안이 통과 유력한 상황이며 미국에서도 비슷한 법안이 추진 ..

Trending/빅테크 2022.04.24

🍳Netflix(넷플릭스) : 비용 관리하세요.... 신경쓰세요..

최근 Netflix(넷플릭스) 내부 회의에서 비용관리가 주요 아젠다로 떠올랐다고 함. '인력 충원'과 '지출'에 심사 숙고 하라는 지침이 떨어졌다고. 🙄무슨 소식이야? 넷플릭스는 미국 기업 중에서도 많은 비용을 비교적 까다로운 절차 없이 쓰기로 유명 했음. 특히 인력 충원과 컨텐츠 영역에는 더더욱. 지난 3년동안 넷플릭스 인력은 연 평균 59% 증가 해 왔다고 함. 2021년 12월 말 기준으로 넷플릭스 총 직원은 11,300명 이라고. 과거 컨텐츠 팀을 대상으로만 지출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하라는 지침이 몇번 있긴 했지만, 이번 처럼 전사를 대상으로 비용관리에 신경 쓰라는 지침이 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함. 경쟁 격화 / 구독자 감소 예상 등이 비용관리 체제에 돌입한 주요 원인 이라고. 동시에..

Trending/플랫폼 2022.04.24

😥DoorDash(도어대시) : 비용절감.. 인력 조금만...

DoorDash(도어대시)가 비용 관리 체제에 돌입 했다고 함. 올해 신규 인력 충원을 상당히 보수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고. 👀자세히 알려줘! 비용 관리를 위해 인력 충원을 상당히 조심스럽게 진행 한다는 얘기인데 : 구체적으로 올해 약 10~15%의 인력만 새롭게 충원할 예정 이라고 함 지난 해 도어대시의 인력이 두 배이상 증가한 8,600명 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보수적인 계획 인력 충원의 보수적인 접근은 당연히 비용 관리를 위한 움직임. 인력 뿐만 아니라 다른 비용 관리에도 힘쓴다고 하는데 : Amazon(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에 지출되는 비용도 관리 대상이라고 현재 주문 1건당 소요되는 AWS 비용은 대략 6.5센트라고 함. 6센트 까지 줄이는 것이 목표라고 도어대시의 비용 관리..

🎮 Meta(메타) : 게임 스트리밍 테스트 중!

Meta(메타)가 Youtube(유튜브)와 Twitch(트위치)를 따라잡아 보려고 노력하는 분야가 있음. 바로 게임 스트리밍. 속도를 내기위해 2개의 플랫폼에서 한번에 게임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Cross - app 스트리밍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다고 함. 👀자세히 알려줘! Facebook(페이스북) / Instagram(인스타그램) 두 개의 플랫폼에서 동시에 게임 스트리밍을 하는 것이 크로스 앱 스트리밍 기능의 컨셉 이라고 하는데 : 크로스 앱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서 페이스북에서의 게임 스트리밍 방송을 인스타그램에 자동으로 송출 할 수 있다고 함 인스타그램에는 Reels(릴스)와 Stories(스토리)가 있음. 즉 스트리밍 된 게임 방송이 새로운 콘텐츠 형태로 재생산 될 수 있는 것 Plus..

Trending/빅테크 2022.04.24

😎Google(구글) : NBA랑 VR 협업이요!

Google(구글)이 NBA와 협업해 Pixel Arena(픽셀 아레나) 라는 VR NBA 서비스를 시작 했음. 🚕무슨 소식이야? 픽셀 아레나는 기존 NBA 모바일 앱에서 이용 할 수 있는데 NBA 플레이오프 게임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가상 공간 이라고 함 : 픽셀 아레나에서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고. 내가 응원하는 팀의 셔츠 또한 입힐 수 있다고 함 하프타임과 게임 이후에는 실제 게임 기반의 다양한 데이터들도 3D형태로 확인 할 수 있다고. 3점슛이 몇개 였는지 등등 픽셀 아레나 파트너쉽은 구글이 NBA와 VR/AR 영역에서 진행한 첫 번째 파트너쉽이라고 함. 픽셀 아레나 이용을 위해서구글의 Google Pixel 스마트폰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함. NBA 앱만 설치 되어있으면 된다..

Trending/빅테크 2022.04.24

🧵Instagram(인스타그램) : 오리지널 컨텐츠 위해 알고리즘 수정!

Instagram(인스타그램)이 '오리지널 콘텐츠'를 위해 랭킹 알고리즘을 수정 할 계획 이라고 함. 😗자세히 알려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는 콘텐츠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본다면, 1) 내가 직접 만들어서 업로드 하는 콘텐츠와 2) 남이 만든 콘텐츠를 '퍼가는' 형태로 다시 업로드 하는 re-posting(리포스팅) 콘텐츠가 있음. 1)번을 오리지널 컨텐츠로 부를 수 있음. 또 업로드 하는 컨텐츠가 거의 대부분 2)번 형태인 유저를 aggregators(어그리게이터)라고 부르기도. 1)번 형태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노출 랭킹 알고리즘을 수정 할 계획 이라고 : 알고리즘 수정을 통해 다른 유저의 포스트를 리포스트하는 콘텐츠의 노출 빈도는 최소화 하는 반면 오리지널 컨텐츠의 노..

Trending/플랫폼 2022.04.24

🚩Instagram(인스타그램) : 이제 일반 유저도 쇼핑 태그 기능 사용 가능!

Instagram(인스타그램)이 Product tagging(제품 태그) 기능을 일반 유저들에게도 오픈 한다고 함. 👀이건 또 무슨 기능이야? 제품 태그 기능은 이커머스 기능 강화를 위한 전략 중 하나 : 제품 태그 기능의 핵심은 업로드 하는 사진/비디오 등 모든 포멧의 인스타그램 포스트에 이미지를 Tap(탭)할 수 있도록 태그를 설정 하는 것 인데 예를 들어 립스틱을 바르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 할 경우, 해당 립스틱 이미지에 제품 태그를 등록 해 탭 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 수 있는 것. 상품 탐색 -> 구매 까지의 단계를 최소화 하는 것이 제품 태그 기능의 주요 목적. 마음에 드는 제품 태그를 탭한 다음 인스타그램 내에서 구매 까지 완료 할 수 있다고 함. 제품 태그 기능은 2016년에 비즈니스 계정..

Trending/플랫폼 2022.04.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