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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mazon(아마존) : 우리가 POS도 한다면요?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9. 9.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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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BC

지난 해 Amazon(아마존) 내부에 'Project Santos'라는 테스크 포스가 생겼다고 함. 이 팀의 첫 번째 주요 미션은 서드파티 리테일러들에게 판매 할 수 있는 POS시스템을 개발 하는 것. Paypal(페이팔), Shopify(쇼피파이), Square(스퀘어)를 잡으라는 미션을 띄고.

 

 

🧨Amazon's POS

 

아마존은 이미 자체 POS 시스템을 가지고 있음. 다만 아마존 서점, Fresh grocery 등 자체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만 사용 중. POS 시스템을 외부 리테일러들에게 판매하려는 시도는 처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마존 POS를 통해 서드파티 리테일러들은

 

  • 오프라인 매장 결제 뿐만 아니라 온라인 거래 또한 처리 할 수 있을 예정.
  • 또,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플렉스 딜리버리 네트워크, 손바닥 결제 옵션인 아마존 원 등 아마존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들 또한 이용 할 수 있다고.
  • 이를 통해,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의 혜택을 극대화 하는 등 자신들만의 독특한 혜택 제공 등이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함.

 

 

🎢 POS도 하냐

 

아마존은 백화점 사이즈의 오프라인 매장 오픈 계획, 무인 결제 기술인 저스트워크아웃의 홀푸드 적용 계획 발표 등 오프라인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줬음. 서드파티에게 POS시스템을 제공 하려는 시도 또한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의 연장선상에서 이해 할 수 있겠지만, 다른 '노림수' 또한 있다고 봐야 할 것. 

 

  • 온-오프라인 연계된 '옴니채널식' POS를 통해, 더 많은 리테일러들을 자신들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유입 시키거나(= 쇼피파이를 견제하거나) 자신들의 POS에서 발생하게 될 어마어마한 고객 구매 데이터를 확보 할 수 있는 통로가 될 수 있기 때문.

 

아직 출시 일정등이 미정이나, 2028년 까지  약 190억 달러 규모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는 POS 시장에서 아마존은 앞으로Paypal(페이팔), Shopify(쇼피파이), Square(스퀘어)과 경쟁 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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