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잠든 새벽 Netflix(넷플릭스)가 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 했음. 오징어게임 때문에 좋을 것 같다는 추측은 많았지만 실제로 어땟는지 먼저 '간단히' 확인 해 보실 시간.
🚧 Key stats
넷플릭스 실적과 관련해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지표인 신규 유료 가입자수의 경우 월가 예상치를 훨씬 뛰어 넘었음. 실적과 관련된 주요 지표를 살펴 보면 :
- EPS는 3.19 달러를 기록하며 월가 예상치인 2.56 달러를 상회 했으며
- 매출은 748억 달러를 기록, 월가의 예상치에 부합 하는 모습을 보여줌
- 3분기 동안 추가된 신규 유료 가입자의 경우 약 440만 명을 기록 했다고 함. 이는 384만명의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수치.
+TMI) '자세히'보기 시리즈에서 다시 한번 살펴 보겠지만, 신규 유료 가입자의 경우 지역별로 차이가 있음. 북미 지역에서 7만명의 신규 유료 가입자가 추가 된 것에 비해 아시아 지역에서는 200만명이 추가 된 것 처럼.
이번 분기 까지 포함해, 넷플릭스의 전체 글로벌 유료 가입자는 2억1,360만명 이라고 함. 유료 가입자 순증에 오징어게임이 한 몫 톡톡히 한 것으로 추측 된다고 하는데 -> 공개된 이후 4주 동안 약 1억4,200만 명의 유료 가입자가 오징어 게임을 시청 했다고 함. 전체 유료 가입자의 절반 이상이 시청 한 것.
💬 What Netflix says
4분기 콘텐츠 수급과 관련해 넷플릭스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줌 -> 코로나로 인해 제작 일정 딜레이등 당초 계획에 맞게 신규 콘텐츠를 론칭 하는 것에 애를 먹었는데, 정상화 될 것으로 기대 한다는 것.
4분기 신규 유료가입자와 관련해서는 약 850만명 정도가 신규로 추가 될 것으로 예상 한다고 함. 이외에도 몇 가지 추가 사항을 언급 했는데 :
- '시청 시간'을 기준으로 콘텐츠의 성과를 측정/공개할 예정이라고 함. 지금 까지의 '시청 계정 수'와는 다른 새로운 기준.
- 새로운 기준에 따라 베스트 히트작 또한 달라 질텐데, 예를 들어 공개 이후 28일 동안의 베스트 히트작을 시청 시간 기준으로 선정 한다고 하면 'Bird Box'라고 함. -> 기존의 시청 계정 수 기준으로 할 경우에는 'Extraction' 이지만.
- 게임에도 계속해서 진지하다고 함. 넷플릭스 기존 섭스크립션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 하며 인앱 구매도 없을 것이라는 기존 계획에 변동이 없다고 함.
- 유저의 '즐거운 여가 시간'을 선점 하기 위한 경쟁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비단 OTT 서비스 뿐만 아니라, TikTok(틱톡), Fortnite(포트나이트), 심지어 독서도 경쟁 대상에 포함해서. 실제로, '글로벌 Facebook(페이스북) 마비' 상태 당시 넷플릭스의 인게이지먼트률이 14% 증가 했다고 함.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Insigh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 21년 3분기 실적 '간단히' 보기 (0) | 2021.10.27 |
---|---|
🥽 Facebook(페이스북) : 21년 3분기 실적 '간단히' 보기 (0) | 2021.10.26 |
🎢 빠르게 보는 미국 : VOD, OTT(스트리밍) 그리고 B2B 광고 지출! (0) | 2021.09.19 |
🍎애플 vs 에픽게임즈, 판결은 내려졌고 애플의 영향은요?! (0) | 2021.09.13 |
🎮애플 vs 에픽게임즈, 이거 '무승부'?! (feat. 미 법원 판결) (0) | 2021.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