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넷플릭스 : 어떤 컨텐츠 봐야할지 모르겠다고?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1. 22. 14:46
728x90

컨텐츠가 늘어 날 수록, 볼만한 컨텐츠를 선택하기 위한 '검색 비용'도 자연스럽게 증가 했는데요. 어떤 컨텐츠를 봐야하는지 고민하는 시청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넷플릭스는 계속해서 노력해 왔습니다. 올 해 상반기 내 또 하나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Shuffle Play', 랜덤 재생 기능입니다.

 

나 대신 골라줘

넷플릭스는 랜덤 재생을 위한 해당 기능을 지난 해 부터 테스트 해 왔습니다. 아직 이 기능의 공식 타이틀은 정해 지지 않은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해 8월  넷플릭스가 해당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다고 처음 보도된 바 있습니다.

 

  • 지금까지는 넷플릭스의 TV 버전 앱에서만 랜덤 재생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었는데,

  • 해당 기능 사용시 알고리즘이 개인 취향에 맞는 컨텐츠를 랜덤으로 재생해 준다고 합니다.

  • 컨텐츠는 시청 중인 영화가 될수도, Watch list에 담아두었던 쇼가 될 수도, 이미 시청했던 타이틀과 유사한 컨텐츠가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효과가 있을까?

이 기능은 지금도 TV에서만 테스트 되고 있습니다. 테스트 기간동안 얼마나 해당 기능을 사용했는지 넷플릭스 측이 밝히지 않았구요. 다만 지금까지 테스트 과정에서 사용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고 주주들에게 알렸다고 합니다.

 

해당 기능과 관련해 넷플릭스의 COO Greg Peter는 접속은 하지만 어떤 컨텐츠를 시청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컨텐츠 검색의 '브라우징'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한번의 '클릭'으로 알맞는 컨텐츠를 연속으로 재생 할 수 있도록 하는 랜덤 재생 기능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

참고자료

https://techcrunch.com/2021/01/19/netflixs-shuffle-play-feature-will-roll-out-to-all-users-worldwide-this-year/

https://variety.com/2021/digital/news/netflix-shuffle-play-feature-official-launch-123488849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