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Super Follow' , Twitter의 유로 섭스크립션 기능!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4. 26. 13:14
728x90

트위터는 기존의 광고 매출을 보완 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는데요.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시도들 가운데 하나인 유료 섭스크립션 서비스 'Super Follow'를 지난 2월 Analyst Day를 통해 공개 했습니다.  

 

 

 

 

✌ Super Follow?

 

Super Follow 기능은 간단히 말해 유저들이 트위터 상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유료로 구독 하는 서비스 입니다. 유료 구독자 전용 혜택 또한 당연히 제공될 예정인데요. Twitter 측에 따르면 독점 콘텐츠, 유료 구독자 전용 뉴스레터, 커뮤니티 엑세스 권한, 할인, 구독자 전용 뱃지 등이 혜택의 예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witter는 Clubhouse와 유사한 자신들만의 오디오 채팅 서비스 'Spaces'를 지난 해 12월 최초 공개 했고, 올해 1월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는데요. 크리에이터들은 유료 구독자들 전용 Spaces 콘텐츠 또한 제공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Twitter 측은 Facbook의 Groups와 유사한 Communities 기능 또한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이 또한 Super Follow 유료 구독자들만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됩니다. 

 

🍣 Meaning

 

Super Follow는 Twitter에서 제공하는 첫 유료 기능이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Twitter가 지금 까지 유료 서비스 이용 여부를 기준으로 유저를 구분하는데 상당히 보수적인 태도를 가져왔다는 점을 고려할때, 이번 Super Follow의 기능 출시는 더 주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 이외에 다양한 수익원 확보를 위한 Twitter의 이러한 움직임은 2023년 까지 매출을 최소 75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Twitter의 목표와 연관 되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참고 자료

www.theverge.com/2021/2/25/22301375/twitter-super-follows-communities-paid-follower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