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Walmart: '자율주행 스타트업 Cruise에 투자 합니다'.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4. 26. 13:57
728x90

2016년 GM(General Motors)이 인수한 자율주행 스타트업 Cruise가 27억 5,000만 달러의 추가 투자를 유치 했습니다. 지난 1월 Microsoft 등으로 부터 투자를 유치 하는 등 Cruise에 대한 관심은 계속 되고 있는데요. 한 가지 눈에 띄는 것은이번 투자에 Walmart가 참여 했다는 것 입니다.

 

훑고 오기 : Microsoft :Cruise에 투자 합니다

 

 

Walmart + Cruise 

 

Walmart / Cruise의 양사는 지난 해 11월, 자율주행 차량을 통한 딜리버리 테스트를 위해 파트너쉽을 체결 했습니다. 해당 파트너쉽으로 양사는 애리조나 Scottsdale 지역에서 자율주행 딜리버리 테스트를 진행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Walmart 매장에서 고객이 주문 하면 Cruise의 자율주행 전기차량인 Chevy Bolt로 배송해 주는 형태의 테스트 라고 합니다. 차량은 자율주행으로 운행 되지만 비상상황에 대비한 세이프티 드라이버가 항상 운전석에 동승한 형태로 테스트가 진행 되는 형태라고 하네요.

 

Walmart는 Cruise외에도 Waymo / Nuro / Udelv 같은 자율주행 스타트업들과 자율주행 딜리버리를 위한 파트너 쉽을 운영 한바 있습니다.

 

왜 Cruise에 투자?

 

'완전한 전기차를 보유하고있는 유일한 자율주행 회사' 라는 점이 Cruise가 다른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구별되는 가장 뚜렷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 점 때문에 Walmart가 Cruise에 투자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해 9월 글로벌 전체 운영에 있어서 2040년 까지 배출 제로 기업이 되기 위한 계획을 발표한 만큼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Walmart의 방향성과 일치 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참고 자료

www.cnbc.com/2021/04/15/walmart-investing-in-gms-cruise-self-driving-car-company.html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