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빅테크

😎Apple(애플) : 앱스토어 커스텀 페이지로 광고 강화!

테크스낵 Tech Snack 2022. 5. 5. 14:33
728x90

Apple

 

Apple(애플)이 App Store(앱스토어) 검색 결과에 custom product pages(커스텀 프로덕트 페이지) 기능을 추가 했다고 함. 

 

 

🍳무슨 소식이야?

커스텀 페이지는 앱 관련' 상세 내용'을 맞춤 형으로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 이미 애플은 iOS 15 업데이트 시 앱 '상세 페이지'에 적용 할 수 있는 커스텀 페이지 기능을 추가 했음 : 

  • 앱스토어에서 유저가 특정 앱을 선택 했을 때 우리 앱의 강점을 다양한 포인트에서 설명 할 수 있도록 다수의 상세 페이지를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해당 기능의 핵심 이었음. 

 

커스텀 페이지를 앱 스토어 검색 결과에 노출 되는 광고에도 추가 했다고 함. 애플의 앱스토어 광고 상품인  Apple Search Ads(서치 애드)통해 커스텀 프로덕트 페이지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고. 

 

커스텀 페이지는 당연히 애플의 광고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데:

  • 이전에는 앱과 관련된 한 가지 검색 결과만 노출 되도록 업로드 할 수 있었음. 즉 1,000명의 사람들이 틱톡을 검색 하게 되면 1,000명 모두에게 동일한 이미지와 동일한 앱 관련 상세 내용이 노출 되는 것
  • 커스텀 페이지 기능을 통해서는 최대 35개의 검색 결과 페이지를 등록 할 수 있음. 서로 다른 페이지를 통해 유저에 맞는 타게팅된 검색 페이지 노출이 가능 하다고
  • 아웃도어 활동을 추천해 주는 앱을 검색 한다고 할때, 격한 활동이 쉽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실내 활동을,  격한 외부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암벽 등반 / 인터벌 트레이닝 등을 강조하는 검색 결과 페이지 제공이 가능 해 지는 것
  • 35개 각각의 검색 결과 페이지는 별도의 URL 주소를 지닌다고 함. 즉 외부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등 외부 마케팅 활동에 대한 성과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것. 어떤  URL에서 앱 다운로드를 가장 많이 받았는지 등을 측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른 타게팅된 맞춤형 페이지를 노출 시킬수 있다는 측면에서 앱스토어 검색 결과 페이지를 광고 적인 측면에서 강화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