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Mailchimp : '이메일 마케팅만 하는거 아닙니다!'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4. 29. 15:09
728x90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Mailchimp(메일침프)가 마케팅을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Store' 와 'Appointment'를  통해서요.

 

🧨 Mailchimp?

 

아, Mailchimp는 개인 / 회사 대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일 구독자 관리 부터, 다양한 이메일 템플릿, 구독자 별 세그먼트 설정, 메일 수신여부 확인 등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는 것 인데요. 주로 중소규모의 회사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Store와 Appointment

 

'Store'은 간단히 말해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Store에는 상품을 추가하거나 편집하고 주문, 결제, 배송, 세금을 관리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Store는 오는 5월18일에 미국/영국에서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는 베타버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 Marketing -> E-commerce?

 

지금까지 Mailchimp는 다양한 이커머스 회사들과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요. Mailchimp 측에 따르면 이렇게 빌트인(built-in) 된 다양한 커머스 기능 덕분에, 전체 1,400만명의 고객중 약 40%가 커머스 관련 고객이며 더 많은 고객들이 커머스와 관련된 기능을 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커머스 고객의 매출 또한 2019년 ~ 2020년까지 61%나 증가 했다고 하네요.

 

다만 커머스 기능의 강화가 본연의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을 배제하는 것을 의미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이메일 템플릿을 제공하는 등 최고의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합니다.

 

 

----------------------

참고 자료

techcrunch.com/2021/04/27/mailchimp-moves-into-e-commerce/?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3A+Techcrunch+%28TechCrunch%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