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Aurora '자율주행 트럭 is also possible!'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2. 22:54
728x90

21년 3월 말, 자율주행 스타트업 Aurora가 Volvo 그룹과 파트너쉽을 체결 했습니다. 자율주행 트럭 개발을 위한 파트너쉽인데요. Vlovo측은 자율주행 기반의 트럭을 고속도로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Aurora와의 협력 배경을 밝혔네요.

 

 

🍳 The Story

 

이번 파트너쉽으로 두 회사는 물류 허브와 허브 사이의 '고속도로'를 주행 할 수 있는 자율주행 트럭 배치에 주안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Volvo가 세계 3대 트럭 제조사 중 하나라는 이유도 있겠지만, 도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복잡한 주행 루트 등을 이유로 고속도로에 우선적으로 차량을 배치 하는 것이 자율주행 산업 내에서 조금씩 고개를 드러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 ㄱ나니?

 

Aurora 기억 하시죠? Aurora는 지난 해 12월 Uber(우버)의 자율주행 사업부인 ATG를 인수 한바 있습니다. 또 올해 1월에는 또 다른 제조사인 Paccar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자율주행 트럭 배치를 위한 움직임을 이미 보여줬었구요. 

이번 Volvo와의 파트너쉽으로 세계 3대 트럭 제조사 중 두 곳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게 되었네요. 아직 Daimler가 남았습니다.

 

----------------------

참고 자료

www.theverge.com/2021/3/30/22358005/volvo-aurora-autonomous-truck-partnership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