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Clubhouse '크리에이터들이여 우리에게 오라'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2. 23:22
728x90

TikTok(틱톡), Youtube(유튜브), Instagram(인스타그램) 등의 SNS가 계속 해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달성해야 하는 목표가 있어요. 바로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의 확보. 오디오를 기반으로 하는 Clubhouse(클럽하우스)또한 예외는 아니겠죠.

그래서 발표했네요. 크리에이터들을 후원할 수 있는 기능 'Clubhouse Payment'를 출시한다고요.

 

 

🎀 Whaaaat?

 

21년 4월 첫 째주에 발표 한 소식인데요. 크리에이터를 후원하고자 할 경우 유저는 크리에이터의 프로필에 있는 Send Money 탭을 눌러 후원 금액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합니다. Clubhouse가 수취 하는 수수료 없이 후원 금액 100%가 크리에이터들에게 지급된다고 하네요. 

 

 

🍿초석을 다지자

 

해당 Payment 기능은 수익화를 위해 Clubhouse가 제공하는 첫 번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후원 금액에 대한 수수료를 취하지 않는다는 것은 특이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결국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위한,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확보 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인것 같습니다. 얼마전 Series C 라운드 투자를 통해 약 40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Clubhouse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기 기대됩니다! 

 

----------------------

참고 자료

techcrunch.com/2021/04/13/clubhouse-rolls-out-payments-to-over-60k-creators-following-initial-tes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