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Clubhouse '드디어 가능해요 안드로이드!'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12. 08:46
728x90

오디오 SNS 플랫폼 서비스 Clubhouse(클럽하우스)를 더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클럽하우스가 드디어 안드로이드용 앱을 출시 하겠다고 발표한 것인데요. 일단 베타버전으로 미국내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 부터 사용 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 WoW

 

지금까지 클럽하우스는 iOS에서만 사용 가능했는데요. 그 인기에서 가늠할 수 있듯이 안드로이드 앱 출시에 대한 요청을 많이 받아왔다고 합니다.  일단 클럽하우스는 안드로이드 앱 베타버전을 통해 개선을 위한, 이를테면 신규 기능 추가를 위한 피드백을 수집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은 미국을 시작으로 영어권 국가로 진출 후 다른 지역까지 확장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 계속 될까요?

 

지금까지 초대를 받아야만 클럽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초대 정책은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클럽하우스 자체 적으로 성장 속도를 가늠해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iOS에서 초대를 받아야만 이용 할 수 있다는 제한적인 조건에도 불구하고 클럽하우스는 지난 1년간 엄청난 수의 사용자를 확보 했죠.

최근40억달러의 기업가치를 인정 받는 투자를 유치한것은 말할 것도 없구요. 오디오 서비스 영역을 다양한 빅테크들도 두드리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클럽하우스 기대됩니다.

 

----------------------

참고 자료

techcrunch.com/2021/05/09/clubhouse-android-app-launch/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