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Tesla(테슬라) ' 자율주행이요? 아 그거...'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13. 09:10
728x90

지난 1월에 진행된 테슬라 실적발표 관련 earning-call에서 일론 머스크는 밝혔어요. 올해 내로 사람이 없어도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의 자율주행차량을 선보일 수 있을 것 이라고요. 근데요, 테슬라측이 캘리포니아 차량관리국(DMV) 쪽에 비밀리에 밝혔다고 합니다. 올해 내로 완전히 완성된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일론 머스크의 주장은 과장되었다고요.

 

 

 

🤷‍♂️ 응?

 

작년 10월 정도였나요? 일론머스크는 이미 트위터를 통해 자신들의 완전자율주행(FSD) 프로그램 베타버전을 출시하여 직원과 몇몇의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언급 하기도 했는데 , 올해 내로 완전 자율주행차량을 기술을 선보인다는 발표를 해 다시 한번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차량관리국(DMV)이 테슬라의 Autopilot 엔지니어인 CJ Moore 등  대표자들과 지난 3월에 컨퍼런스콜을 진행 했었나 봅니다. 해당 컨퍼런스 관련 내용이 담겨있는, 아직은 비공개인 DMV쪽 문서에 따르면  CJ Moore가 완전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인다는 일론모스크의 발언은 현실과 동떨어져 있으며 자율주행관련 테슬라의 현재 수준은 아직 Level 2 수준이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비공개 문서에서 DMV가 말하길, 올해 내로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Level 5 수준을 달성 할 것이라고 일론머스크가 말한 근거는 현재의 향상 수준을 토대로 추정 한 것이라고 테슬라 측이 밝혔다고 합니다.  반면에 테슬라 측은  현재의 향상률이 올해내로  Level 5 수준를 달성 할 수 있는 수준인지는 밝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테슬라가 아직은 자신들의 Level 2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

참고 자료

www.theverge.com/2021/5/7/22424592/tesla-elon-musk-autopilot-dmv-fsd-exaggeratio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