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TikTok(틱톡)이 채용이요?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13. 09:40
728x90

'틱톡과 채용?' 틱톡이 지금 사람을 뽑고 있다는 뜻이 아니라, 틱톡을 통해 다양한 회사에 입사 지원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이야기인데요. 어? 무슨소린가 하니.

 

 

 

 

News

 

틱톡이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규 채용을 위한 리쿠르팅 툴 이라고 하는데요. 틱톡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Generation Z 세대를 타겟팅 한다고 하네요.  리쿠르팅 툴을 통해 틱톡 유저들은 틱톡 앱에서 현재 채용중인 회사들을 확인 하고 지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 근데 틱톡 앱에서 모든 채용 프로세스를 완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회사별 채용 페이지로 이동 하는 형식이 될 것으로 추측 됩니다. 

 

틱톡이 리쿠르팅 관련 기능을 내놓는다고 하니 뭔가 특이한점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기존 틀에박힌 자기소개서, 이력서 대신 틱톡 비디오를 활용한 이력서를 업로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텍스트 형식의 전통적인 방식 말고 영상을 활용한 다양하고 독특한 형태로 자신을 소개하고 본인의 업무 경험을 어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

참고 자료

www.socialmediatoday.com/news/tiktoks-exploring-new-job-listing-and-recruitment-tools/60001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