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Apple(애플) '광고 좀 강화해 볼까요?!'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23. 21:32
728x90

Apple(애플)이 광고 비즈니스 영역 강화를 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App store(앱스토어)내에 광고를 위한 새로운 공간을 추가해서요.

 

✌ Story

 

새롭게 추가되는 광고 공간은 앱 스토어의 Search 페이지 내에 추가 되는 것으로, Suggested(추천 앱) 리스팅 가장 위쪽에 광고가 게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 까지는 앱스토어 내에서 사용자가 입력하는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 광고주들이 애플에 광고 비용을 지불 해 왔었는데요. 이번에 추가되는 새로운 광고 스페이스를 통해, 유저가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추천앱으로서 리스팅 될 수 있도록 광고를 구매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Meaning

 

물론, 애플이 광고 영역을 강화한다는 것이 뭐 주목할 만한 소식이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애플의 최근 iOS 14.5 업데이트와 이 같은 강화 움직임이 어느정도 연관이 있을 수 있다라는 점에서 해당 소식은 주목 할 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iOS 14.5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은 모든 iOS 디바이스 사용자에게 개인정보 트래킹 허용 여부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하는 App Tracking Transparency(ATT) 정책을 적용 했습니다. 사용자의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강화 하고자 하는 것이 주 목적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에 따라서 디바이스 상에서 사용자의 액티비티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정밀한 타겟 광고를 집행 해온 Facebook(페이스북), Google(구글)등의 광고 비즈니스 모델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라는 분석도 여러차례 나온바 있지요.

 

과연 애플이 ATT를 통해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광고 매출 확대라는 두가지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요?

  

 

----------------------

참고 자료

https://techcrunch.com/2021/05/05/apple-expands-its-ad-business-with-a-new-app-store-ad-slot/?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3A+Techcrunch+%28TechCrunch%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