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Youtube Shorts(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 오세요'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23. 22:21
728x90

Youtube Shorts(유튜브 숏) 아시죠? 틱톡에 대항 하기 위해 유튜브에서 내놓은 짧은 길이의 동영상 서비스 인데요. Youtube Short를 더욱더 강화 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1억 달러 정도의 펀드를 만든다고 하네요.

 

 

✌ 뉴우스

 

Youtube(유튜브)측이 1억 달러 규모의 Youtube Shorts Fund를 몇 달 내로 조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 펀드는 2021~2022년 동안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이며 참여도가 높은 콘텐츠를 제작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지원금을 제공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하는데요.

크리에이터가 직접 펀드 지원을 받기위해 신청 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기준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들을 선별하여  Youtube측이 직접 연락, 지원 하는 형태라고 합니다.

 

심사 기준이나 크리에이터별 지원 금액  등에 대해서 Youtube측이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또 Youtube Shorts만을 위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업로드한 크리에이터만을 펀드 지원 대상으로 한다고 강조 했는데요. 다시 말해  스냅챗, 틱톡 등 경쟁 서비스에 업로드 되지 않은 고유한 콘텐츠가 Youtube Shorts에만 업로드 되어야 한다는 것인데, 어떤 식으로 독점 업로드 여부를 점검 할 것인지 등에 대한 세부 내용도 아직은 명확히 밝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펀드 출시 시점 즈음 자격 기준, 펀드 지원 방법 등 세부 사항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틱톡에 대항하기 위해 경쟁력있는 크리에이터를 확보하고하 하는 서비스들의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참고 자료

https://www.engadget.com/youtube-shorts-creators-fund-100-million-172643630.html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