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Ford-SK이노베이션 이번엔 우리다!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26. 08:59
728x90

잘 알고 계시겠지만 거대한 전기차 시장이 열리기 시작했죠. 바로 미국이요. GM, Ford가 미국 전통의 차량제조사인데, '전기차'로의 대 전환 시기에 두 회사 모두 잘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GM은  특히 배터리 내재화를 위한 노력에 속도를 빠르게 내고있잖아요? 

이번엔 Ford와 SK이노베이션 입니다.

 

 

BlueOvalSK

 

5월 셋 째주 발표된 소식 입니다. Ford와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현지 직접 생산을 위한 조인트 벤처를 설립 할 것이라고 하네요.  'BlueOvalSK'라고 불릴 조인터 벤처를 통해서 2025년 부터 매년 60GWh를 생산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실 지금까지 Ford는 전기차 배터리를 내재화 하는것에 대해 소극적이었고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조인트 벤처 설립을 위한 MOU 체결 소식도 소식이지만, MOU 체결 발표시점이 미국내에서 best-selling 트럭의 전기차 버전 'F-150 Lighting'을 출시한 후 하루만에 발표 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다시 말해, 배터리 영역을 수직계열화 하려는 Ford의 움직임으로 볼 수 있는 것이죠.  

 

LG화학은 GM과, SK이노베이션은 Ford와! 한국의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이 미국 전통의 강자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있는 모습이 앞으로 기대되게 합니다!

 

----------------------

참고 자료

https://techcrunch.com/2021/05/20/ford-and-sk-innovation-announce-battery-manufacturing-joint-venture-blueovals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