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TikTok(틱톡) '틱톡에서 바로 쇼핑하세요! 일단 유럽 에서'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5. 24. 09:06
728x90

TikTok이 앱내에서 바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 인앱 쇼핑 기능을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트릿 의류 브랜드인 Hype 등과 함께 일단 유럽지역에서 테스트를 진행 할 것으로 보이네요.

 

 

TikTok shopping

 

주요 외신에 따르면, TikTok은 영국 등 유럽시장에서  앱 내에서 바로 상품을 판매/구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쇼핑 기능을 이미 테스트 중에 있으며, 일부 인원들만 해당 기능을 테스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식 런칭 일정은 물론 아직 공개되지 않았구요.

 

TikTok의 운영사는 ByteDance죠. ByteDance는 이미 TikTok의 중국 버전인 Douyin을 통해 앱내 커머스 사업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운영을 시작한 첫 해에만 260억 달러 정도의 앱내 커머스 거래 규모를 기록 하기도 했을 정도로 성장 하고 있다고 하네요.

ByteDance는 2022년 까지 1,850억 달러 이상의 거래 규모를 달성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을 정도로 이커머스 영역에 대한 확장을 위해 계속 노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커머스 영역까지 범위를 확장해서 보자면 Alibaba, Tencent등의 이커머스 자이언트 기업들도ByteDance의 경쟁사라고 할 수 있을텐데, 이들과 달리 TikTok이라는 서비스로 글로벌한 팬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ByteDance의 이커머스를 향한 도전은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참고 자료

https://wwd.com/business-news/technology/tiktok-test-in-app-shopping-europe-123482184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