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플랫폼

💌Twitter(트위터) : Notes(노트) 기능 출시! 롱-폼 트윗 가능!

테크스낵 Tech Snack 2022. 6. 26. 15:10
728x90

Getty Images

 

Twitter(트위터)가 긴 글 작성을 위한 long-form 트윗 기능 Twitter Notes(트위터 노트)출시 했어요.

 

 

🍳무슨 소식이야?

노트 기능의 핵심은 트위터 내에서 아티클 형식의 긴 글을 작성 할 수 있다는 것 인데요. 현재 한 개의 트윗에 작성 할 수 있는 글자수는 제한이 있어요. 최초 140글자에서  280글자로 늘어나긴 했지만 여전히 글자수 때문에 긴 트윗을 작성하기 힘들었던 것 인데요:

 

  • 스레드 : 글자 수 제한 때문에 업로드된 트윗과 관련된 추가 의견을 업로드 한 유저가 덧 붙이기 위해서는 주로 트위터 스레드(댓글)로 진행이 되어왔고요.
  • 스크린샷 : 280글자를 초과하는 트윗을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노트앱 등 다른곳에 글을 작성 한 후에 화면을 캡쳐해서 업로드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어요. 
  • 단점 : 캡쳐해서 업로드하는 트윗에는 두 개의 단점이 있어요. 스크린샷이다 보니 당연히 텍스트 검색이 안돼고 해시태그 클릭이 불가능 하다는 점이에요. 

 

노트 기능을 통해  글자수 제한 때문에 발생했던 기존 트윗의 단점을 극복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

  • 노트는 블로그에서 흔히 쓸수 있는 에디터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고 해요. 링크삽입하고 특정 텍스트강조고 GIF 등 시각 적인 이미지도 삽입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더 깊이 있고 풍부한 롱-폼 아티클을 작성 할 수 있을 예정이에요.
  • 노트로 작성된 롱폼 트윗도 기존 트윗 처럼 리트윗 하고 북마크 할 수 있다고 해요. 플랫폼 내에서 일반 트윗처럼 확장성이 제공 되는 것이죠. 그리고요, 별도의 URL이 제공된다고 해요. 트위터 내부에서 해당 노트를 검색 하는것 이외에도 에서 직접 해당 노트 검색이 가능하고요. 트위터 계정이 없어도 트위터 노트에 접근 할 수 있다고 해요.  

 

현재 미국/캐나다/영국/가나의 일부 유저들만 '노트'기능을 통해 롱-폼 아티클을 작성 할 수 있다고 해요.  개인 프로필 페이지에 'Wirte' 메뉴를 통해 노트를 작성 할 수 있고요. 'Notes' 메뉴를 통해 내가 작성한 글 수정 / 작성 중인 글 관리 등 다양한 Edit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고 해요.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