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Future Mobility : 'ACES' 를 알고 계신가요?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1. 9. 17:24
728x90

'ACES' 미래의 자동차 산업 그리고 모빌리티 분야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꼽히는 요소입니다.

 

🧤 ACES?

ACES란 'Autonomous Driving', 'Connectivity', 'Electric', 'Shared'라는 4가지 요소를 나타내는데요. 바로 이 4가지 요소가 Future Mobility 분야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 Autonomous Driving : 자율주행 자동차 입니다. 운전자를 단순히 보조하는 낮은 단계의 자율화 부터 드라이버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완전자율주행' 자동차의 개발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완전자율주행 차량의 실현을 위한 혁신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운전자 없이도 알아서 잘다니는 그런자동차 나올때 까지 말이죠.
  • Connectivity : 자동차 내 기본적인 하드웨어 관련 정보 부터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전자 관련 정보까지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연결/수집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혁신또한 진행 중입니다.
  • Electric : 전기 자동차 입니다. 이제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데, 테슬라 덕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중국의 테슬라 라고 할 수 있는 Xpeng 등 전기 자동차의 패권을 쥐기 위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자동차를 전기 자동차가 대체하기 까지 얼마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 Shared : 마지막으로 공유 입니다. 자동차 부터 길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전동 킥보드 까지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공유 한다는 것인데요. Shared Mobility를 통해 해결 할 수 있는 문제가 다양한 만큼 공유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에 주목 해야 합니다.

 

🥎 What now?

자동차 산업이 빠르게 변화 하고 있습니다. Future Mobility 관련 해 최신 소식 뿐만 아니라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예정이니 앞으로도 주목 부탁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