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21년 2분기 실적 '간단히' 보기 : 마이크로소프트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7. 29. 19:50
728x90

21년 2분기 실적 발표가 한창 진행중.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주요기업들도! 

 

 

🎅 Growing Gowing!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까워지는 상황에 모두가 궁금해 하는 한 가지 질문이 있었음. 락다운의 좋은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기에, '과연 빅테크들의 높은 성적표가 계속 유지 될 수 있을 것인가' 라는 것. 리오프닝이 가까이 오고 있음에도,  '생활 일부의 온라인화' 성향은 여전히 강한 것으로 보임. 따라서 21년 2분기 빅테크들의 실적도 당연히 너무 좋음.

 

 

'마이크로소프트'가 어제 21년 2분기 실적(FY 21년 4분기)을 발표 했음.

 

(+ FY 21년 4분기 즉, 회계연도는 간단히 말해 마이크로소프트 내부 기준임. 그래서 그냥 우리 시기에 맞춰 21년 2분기 실적이라고 이해하는게 더 쉬움)

 

지금까지의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의 이익을 낸 분기로 기록될 만큼 인상적인 실적을 기록. 이번 분기 실적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Azure(에져)가 이끌고  검색 광고와 링크드인이 밀어줬음. 

 

 

🎢 '+21%' & '+47%'

 

이번 분기 마이크로소프트는 462억 달러의 매출과 165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 지난해 동기(YoY)와 비교했을때, 매출과 순이익 각각 21%, 47% 증가하는 놀라운 실적을 기록함.

 

🥇 +51%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인 Azure(애져)가 지난 해 동기와 비교해서 51% 성장하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줌.  51%의 성장률은 2020년 1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

 

TMI)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져 관련 실적을 달러로 공개하지 않고 '성장률'로만 공개 함. 아, 그리고 물론 애져는 아마존의 AWS 구글의 구글 클라우드와 경쟁 중.

 

 

🧶 +53%

 

전반적인 광고 시장의 회복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 광고 매출이 YoY 53% 증가. 링크드인의 주요 매출처 중 하나는 광고와 관련된 '마케팅 솔루션 비즈니스'인데, 이번 분기 마케팅 솔루션 비즈니스의 매출은 YoY  97% 성장 했다고 함. 링크드인 전체 매출은 YoY 46% 증가하는 기염을 토함.

 

(구체적으로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광고 + 구독서비스 등에서 발생하는 링크드인의 전체 2분기 매출은 30억 달러, 광고 매출은 약 10억 달러 라고 함.)

 

 

😫 -20%

 

이렇게 놀라운 성적표를 보여주었음에도불구하고, 한 가지 아쉬운점이 있음. 바로 일부 디바이스의 성적인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PCs(Surface PCs) 매출이 YoY 20% 감소했음. 부품 공급제약 이슈로 생산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함.

 

TMI) 지난 4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부품 부족 이슈를 언급 한 바 있는데 당시에는 10% 중반 수준으로  서피스 PCs의 매출이 감소 할 것이라고 예상 한 바 있음.

 

-----

다른 기업의 '간단히 보기' 시리즈 가 궁금하다면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알파벳(구글)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