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분기 실적 발표가 한창 진행중.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주요기업들도!
🎅 Growing Gowing!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까워지는 상황에 모두가 궁금해 하는 한 가지 질문이 있었음. 락다운의 좋은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기에, '과연 빅테크들의 높은 성적표가 계속 유지 될 수 있을 것인가' 라는 것. 리오프닝이 가까이 오고 있음에도, '생활 일부의 온라인화' 성향은 여전히 강한 것으로 보임. 따라서 21년 2분기 빅테크들의 실적도 당연히 너무 좋음.
지난 4월에 발효된 애플의 ATT 정책으로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예측에도 불구하고 이번 분기 페이스북은 2016년 이후 가장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기록 함.
😍 +55.6% / + 107.4%
페이스북 매출은 290억 7,7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YoY) 55.6% 증가함. 55.6%라는 매출 성장세는 2016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의 성장세임. 영업 이익 또한 놀라운데, YoY 무려 107.4% 증가하며 123억6,700만 달러를 기록함.
🐱👤 290억 달러 중 '285억 달러'
전체 매출 290억 달러 가운데 285억 달러를 차지하는 페이스북의 광고 매출은 YoY 56% 증가 했음. 지난 해 2분기 펜데믹의 정점으로 기업들의 광고 지출이 눌렸던 것과 올해 2분기 '리오프닝' 광고 지출이 늘어난것이 맞물리면서 광고 매출 증가가 두드러짐.
광고 수요가 늘어나니 광고 단가도 증가 한 것으로 보이는데, 2분기 페이스북의 평균 광고 단가는 47% 증가 했다고 함. 이러한 단가 인상 또한 광고 매출 성장에 이바지.
😥 아쉬운 'Other'
주로 하드웨어 디바이스 판매 매출을 포함하는 페이스북의 Other 비즈니스는 YoY 35.8% 증가하며 4억9,700만 달러를 기록 함. Other 비즈니스에는 오큘러스 VR 헤드셋이나 포털 등이 주로 포함됨. 당초 전문가의 Other 매출 예상치가 68억5,500만 달러 였음을 감안하면 Other 부분의 실적은 조금 아쉬운 것이 사실.
💦 경계해야 하는 3분기
페이스북은 애플 iOS의 개인정보 보호강화 조치인 ATT의 영향이 2분기에 비해 3분기에 강하게 나타날 것이라는 우려를 표시함.
1)아직까지 페이스북 매출의 95%이상이 광고 매출인 상황에 2) 애플의 ATT 정책이 광고 비즈니스에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클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인 것으로 추측 됨.
-----
다른 기업의 '간단히 보기' 시리즈 가 궁금하다면
-----
'Insigh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픈 앱 마켓 법 'Apple(애플)이랑 Google(구글) 잡으러 간다!' (0) | 2021.08.18 |
---|---|
2분기 빅테크 ' 실적 광고가 캐리했다!'(feat. 페이스북, 구글, 페이스북 등) (0) | 2021.08.01 |
21년 2분기 실적 '간단히' 보기 : 아마존(Amazon) (0) | 2021.07.31 |
21년 2분기 실적 '간단히' 보기 : 애플(Apple) (0) | 2021.07.30 |
21년 2분기 실적 '간단히' 보기 : 알파벳(구글) (0) | 2021.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