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21년 2분기 실적 '간단히' 보기 : 아마존(Amazon)

테크스낵 Tech Snack 2021. 7. 31. 15:12
728x90

21년 2분기 실적 발표가 한창 진행중.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주요기업들도! 

 

 

🎅 Growing Gowing!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까워지는 상황에 모두가 궁금해 하는 한 가지 질문이 있었음. 락다운의 좋은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기에, '과연 빅테크들의 높은 성적표가 계속 유지 될 수 있을 것인가' 라는 것. 리오프닝이 가까이 오고 있음에도,  '생활 일부의 온라인화' 성향은 여전히 강한 것으로 보임. 따라서 21년 2분기 빅테크들의 실적도 당연히 너무 좋음.

 

 

 

아마존이 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 했음.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와 광고 매출에 힘입어, 3개분기 연속 매출 1,000억 달러를 넘어서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줌. 하지만 살짝 아쉬운것이 사실.  

 

🍚 앗 Miss! 그리고 주춤 두둠칫!

 

구체적으로 아마존은 이번 분기 1,130억 8,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 이는 지난 해 동기(YoY) 27.2% 증가한 수치임.  20년 2분기 매출이 YoY 41% 증가 했었다는 것을 감안할때, 이번 분기 아마존의 실적 성장세가 약간 아쉽다고 할 수 있지만,  전문가의 예상치 보다 낮은 매출이 나왔다는 것이 더 결정적인 실망 포인트라고 할 수 있음.

 

+) 아마존 측은 지난 해 2분기가 펜데믹으로 인한 락다운이 극해 달했던 시기로, 글로벌 이커머스 사용량이 피크였다는 점을 고려할때 상대적으로 이번 분기 성장세가 낮아질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  

 

🥐 그래도 +31.8% / + 48.4%

 

매출은 전문가 예상보다 낮게 나왔지만 여전히 '돈'을 잘 벌고 있음. 즉,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상당한 성장세를 유지. 이번 분기 아마존은 영업이익, 순이익 각각 31.8%, 48.4% 증가한 77억 달러, 77억 7,800만 달러를 기록함. 이익 영역에서 이렇게 선방 할 수 있었던건 광고 매출과 AWS의 영향.

 

🍬 +87.5%의 '광고'

 

이번 분기 아마존의 디지털광고는 무려 YoY 87.5% 증가 하며 79억1,4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함. 리오프닝, 정상화와 맞물려 광고 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있는것에 기인한 놀라운 실적. 

 

🧁 여전한 AWS

 

전문가 예상치보다 부진했던 분기 전체 매출과 달리 AWS의 매출은 148억 9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문가 예상치를 상회함. YoY 37% 증가하며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줌. 

 

🙄 조심스러운 3분기

 

아마존은 3분기 매출과 관련해 상당히 조심스러운 전망을 내놓음. 1,060억 달러 ~ 1,120억 달러 수준의 매출은 예상한다고 밝혔는데, 이는 1,192억 달러의 전문가 예상 매출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가이던스 임. 이러한 '조심스러움'은 백신접종 확대에 따라 정상화가 가속화 되면서 오프라인 활동의 정상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측 하기 때문.  

 

-----

다른 기업의 '간단히 보기' 시리즈 가 궁금하다면


알파벳(구글)

애플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