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가 중소규모(SMB) 리테일 사업자들에게 자신들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판다고 함. 생소한 조합 아마존은 이커머스라는 코어 비즈니스를 넘어 새로운 에너지원을 계속해서 발굴 중. 디지털 광고 / AWS가 좋은 예시. 월마트도 기존 리테일 비즈니스를 넘어 새로운 에너지를 찾고 있는데, 이번에는 생소하다고 할 수 있는 이커머스 소프트웨어 판매. With Adobe(어도비) SMB 대상으로 이커머스 기술을 판매하는데 있어 월마트는 Adobe(어도비)와 협업 한다고 함. 핵심은, 월마트의 '온라인 주문 - 오프라인 스토어 픽업' 기술과 월마트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해 제품 판매를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ool을 판매 하는 것. 어도비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어도비 커머스 플랫폼'에 해당 기술들을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