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1/08/01 3

시간 없으니 후딱 보기 : 7월 마지막주

실적! 실적!! 실적!!! 🎅 Growing Gowing!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까워지는 상황에 모두가 궁금해 하는 한 가지 질문이 있었음. 락다운의 좋은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기에, '과연 빅테크들의 높은 성적표가 계속 유지 될 수 있을 것인가' 라는 것. 리오프닝이 가까이 오고 있음에도, '생활 일부의 온라인화' 성향은 여전히 강한 것으로 보임. 따라서 21년 2분기 빅테크들의 실적도 당연히 너무 좋음. 마이크로소프트. 지금까지의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의 이익을 낸 분기로 기록될 만큼 인상적인 실적을 기록. 이번 분기 실적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Azure(에져)가 이끌고 검색 광고와 링크드인이 밀어줬음.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넷플릭스 전체가 버는 만큼 돈을 벌고 있는 Youtube(유투브) 광고 매출,..

Stories 2021.08.01

2분기 빅테크 ' 실적 광고가 캐리했다!'(feat. 페이스북, 구글, 페이스북 등)

'빅테크' 기업들의 21년 2분기 실적 발표가 완료됨. 여전히 놀라운 실적을 보여주는 가운데, 공통적으로 눈에띄는 사실은 광고 매출의 급격한 증가가 이번 분기 실적을 드라이브 했다는 것. 🎢 Numbers! 페이스북, 스냅챗, 트위터, 링크드인, 유튜브, 구글 모두 기록에 남을만한 광고 매출을 기록 함. 페이스북과 구글(알파벳)의 광고 매출은 지난 해 동기(YoY) 대비 각각 55% 68% 증가 했음. 구글 광고 매출과 관련해서 유튜브의 성장세가 놀라운데 유튜브의 광고 매출은 YoY 84% 증가하며 7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함. 70억 달러의 매출은 스냅챗 + 트위터 + 링크드인 전체 매출을 합한 것보다 많은 수준. 특히 넷플릭스의 21년 2분기 매출이 약 73억 달러라는 점을 감안하면 유튜브 혼자서만 ..

Insights 2021.08.01

21년 2분기 실적 '간단히' 보기 : 페이스북(Facebook)

21년 2분기 실적 발표가 한창 진행중.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주요기업들도! 🎅 Growing Gowing!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까워지는 상황에 모두가 궁금해 하는 한 가지 질문이 있었음. 락다운의 좋은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기에, '과연 빅테크들의 높은 성적표가 계속 유지 될 수 있을 것인가' 라는 것. 리오프닝이 가까이 오고 있음에도, '생활 일부의 온라인화' 성향은 여전히 강한 것으로 보임. 따라서 21년 2분기 빅테크들의 실적도 당연히 너무 좋음. 페이스북이 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 했음. 지난 4월에 발효된 애플의 ATT 정책으로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예측에도 불구하고 이번 분기 페이스북은 2016년 이후 가장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기록 함. 😍 +55.6% /..

Insights 2021.08.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