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05/06 10

🚕Lyft(리프트) : 카풀 복귀!

Lyft(리프트)가 미국 몇개 도시에서 카풀 서비스를 다시 제공 한다고 함. 🍳무슨 소식이야? 2020년 3월 리프트는 카풀 서비스 제공을 중지 했음. 물론 당시 팬데믹의 영향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한 것. 리프트 뿐만 아니라 Uber(우버)도 Uber Pool이라는 카풀 서비스 제공을 중지 한 바 있음 : 일단 리프트는 San Francisco(샌프란 시스코) / San Jose(산 호세) / Denver(덴버) / Las Vegas(라스 베거스) / Atlanta(애틀란타)에서 5월 부터 카풀 서비스를 다시 제공할 계획이라고 함 이미 우버는 작년 가을 부터 카풀 서비스를 다시 시작 했음. 카풀 서비스의 재개는 물론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는 '정상화'단계를 고려하면 당연하다고 생각 할 수 있..

👍Snap(스냅) : 새로운 광고 론칭!!

Snap(스냅)이 새로운 형태의 광고를 론칭 했다고 함 🍳무슨 소식이야? 크게 두 개의 신규 광고 포멧을 론칭 했다고. 먼저 Cameo(카메오)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Snap x Cameo Advertiser program이 있는데 : 스냅챗에서 주로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들은 카메오의 탑 크리에이터들과 숏-폼 형태의 비디오 광고를 제작 할 수 있다고 함 약 45,000 명의 크리에이터들과 협력 할 수 있다고. +TMI) 카메오는 팬들과 샐럽을 연결하는 플랫폼. 샐럽이 제작한 나만을 위한 동영상 / 편지 등 다양한 형태로 샐럽과 소통 할 수 있음. Snap Promote(스냅 프로모트)라는 광고 포멧도 추가 되었음 : 기존 스토리 'For you' 피드에 노출되는 광고 이외에 프로모션 형태로 진행되..

Trending/플랫폼 2022.05.06

😥나스닥 2020년 6월 이후 최악의 날...

어제 5월5일 하루에만 나스닥 지수는 5% 하락 하며 마감 했음. 2020년 6월 이후 약 2년만에 최악의 날을 맞은 것. 🍳무슨 소식이야? 너나 할 것 없이 거의 모든 기업들의 주가가 폭락 했지만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 하락이 나스닥 지수의 하락을 이끌었음 : Amazon(아마존)과 Meta(메타)의 주가는 이날 하루에만 각각 약 8% / 7% 하락 하며 마감 했음 시가총액 1위인 Apple(애플)도 예외는 아님. 6% 가까이 하락 했으며 Alphabet(구글)도 5%나 하락 했음. 그나마 좋은 실적을 보여줬던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도 4% 하락 하며 나스닥 지수 낙폭을 이끌 었다고. 팬데믹의 수혜를 가장 많이 봤던 이커머스 기업들의 하락이 특히 두드려졌는데 : Shopif..

🛵DoorDash(도어대시) : 1분기 실적 선방!!

DoorDash(도어대시)가 1분기 실적을 발표 했음. 기대치보다 잘 하면서 에프터마켓에서 도어대시 주가는 10% 가까이 상승 했었음. 7.6% 상승 하며 마감. 📊얼마나 잘 했어? 도어대시는 여전히 손실 기업임. 그러니까 순이익이 아니라 순손실이 나는 기업인데 1분기 주당 순손실은 0.41달러를 예상한 전문가 기대치 보다 조금 더 못한 0.48 달러를 기록 했다고 함. But..but 빠르게 성장하는 '성장 기업'인 만큼 시장에서는 다른 지표 보다 성장의 척도인 '매출'에 주목 하고 있는데 : 전문가 예상치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 했다고 함. 1분기 매출은 YoY 35% 성장한 14억6,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 했다고. 전문가 예상치는13억8,000만 달러 였음. 매출 이외의 다른 수치들도 좋은 퍼포..

👍Meta(메타) : 오리지널 콘텐츠 크리에이터들 보너스 지급 합니다!

Meta(메타)가 발표 했음. 오리지널 Reels(릴스)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보너스를 지급 할 계획 이라고. 🍳무슨 소식이야? Reels(릴스)는 TikTok(틱톡)에 대항 하기 위해 메타가 내놓은숏폼 비디오 서비스. 릴스는 현재 Instagram(인스타그램)과 Facebook(페이스북)에 론칭되었는데 이번 오리지널 콘텐츠 보너스 대상 플랫폼은 페이스북 이라고 함 : 오리지널 콘텐츠의 의미는 내가 스스로 페이스북 릴스에서 창작한 콘텐츠를 말함. 그러니까 남이 만든 콘텐츠를 리포스팅 하거나 퍼오거나, 특히 자기가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TikTok(틱톡)같은 다른 플랫폼에 먼저 올린 콘텐츠를 그대로 페이스북 릴스에 업로드 한 콘텐츠는 '오리지널'이 아님 보너스 이외에도 특정 기준을 충..

Trending/빅테크 2022.05.06

🎮포트나이트 : iOS로 컴백 222!!!

Epic Games(에픽게임즈)의 유명 게임 Fortnite(포트나이트)가 iOS로 컴백 한다고 함. 🍳무슨 소식이야?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Cloud Gaming(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iOS에서 포트나이트를 플레이 할 수 있다고 : 그러니까 아직 App Store(앱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를 별도로 다운로드 할 수는 없고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클라우드 형태로 iOS 디바이스에 제공되는 것. 플레이어들은 클라우드 게이밍 환경에서 다른 수 많은 게임 중 포트나이트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음. 주목해야 할 것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도 iOS 디바이스 에서는 앱 형태로 제공 될 수 없음. Safari(사파리)를 통해 웹버전으로만 플레이 할 수 있는 상황: 엑스..

🔊Twitter(트위터) : Spaces(스페이스) 기능 업데이트!

Twitter(트위터)가 라이브 오디오 서비스인 Twitter Spaces(스페이스)의 기능을 업데이트 한다고 함. 🍳무슨 소식이야? 스페이스 주최자인 host와 유저들을 위한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하는데 : 먼저 host를 위한 분석 기능을 추가 했다고 함. Host와 co-host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방송을 듣고있는지 방송 종료 이후 몇번이나 리플레이 되었는지 등 세부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고 테스트 하고 있는 기능도 있음. 스페이스 카드라는 기능인데 스페이스 방송을 시작 하면 해당 스페이스와 관련된 카드가 트윗 된다고 함. 유저들이 해당 스페이스를 더 쉽게 찾고 참여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함. 유저들을 위한 기능도 추가 되었음. 스페이스와 관련된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

Trending/플랫폼 2022.05.06

💌Amazon(아마존) : OTT 콘텐츠 추천 앱 론칭!(ft.IMDb)

Amazon(아마존)의 무료 OTT 서비스인 IMDb가 콘텐츠 추천을 위한 새로운 앱을 출시 했음. +TMI) IMDb는 서비스 이름을 Freevee로 리브랜딩 했음. 무료 느낌을 더 강하게 살리기 위해. 🍳무슨 소식이야? Amazon Fire TV(아마존 파이어 TV)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IMDb What to Watch'라는 앱을 출시 했다고 함. IMDb What to Watch는 시청자 관심과 취향 기반으로 좋아할만한 OTT 콘텐츠를 추천 해주는 것이 핵심 기능 : IMDb에서의 시청 데이터 / 관심 컨텐츠 등을 기반으로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추천 해줄 예정이라고 여기에서 추천되는 콘텐츠는 IMDb(Freevee)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고 함. 파이어 TV에서 시청 가능 한 모든 스트리밍..

Trending/빅테크 2022.05.06

🚀애플/구글/마이크로소프트 : 비밀번호 없는 '로그인'위해 협력!

Apple(애플) / Google(구글) /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가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환경 구축을 위해 협력 한다고 함. 🍳무슨 소식이야? 패스워드를 아무리 어렵게 설정한다고 하더라도 데이터 침해에 취약하다고 함. 때문에 세 회사가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힘을 합치고 있다고 : FIDO라는 협력기관이 있다고 함. 세 회사가 '패스워드-free'를 위해 협력하고 있는 기관인데 브라우저나 OS에 관계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다양한 디바이스의 앱/웹사이트에 로그인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함.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Trending/빅테크 2022.05.06

😎TikTok(틱톡) : 신규 광고 상품 론칭!

TikTok(틱톡)이 TikTok Pulse(틱톡 펄스) 라는 새로운 광고 상품을 론칭 했음. 🍳무슨 소식이야? 틱톡 펄스의 핵심 컨셉은 틱톡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과 함께 광고를 배치 하는 것 인데 : 틱톡 내 상위 4%에 속하는 인기 있는 동영상과 함께 광고를 배치할 예정이라고 함 틱톡 펄스는 광고 수익을 크리에이터와 공유하는 최초의 광고 형태라고. 50대50 비율로 수익을 쉐어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일단 1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틱톡 펄스 광고의 대상이 된다고. 올해 6월 부터 미국 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이후 점차 적용 국가를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함. ○○테크스낵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싶다면?! : 💨테크스낵 뉴스레터 구독하기!

Trending/플랫폼 2022.05.06
728x90
반응형